본문 바로가기
Coding Test/코테 후기

[부스트캠프] 7기 / 1차 코딩테스트 결과

by Chaedie 2022. 6. 30.
728x90


첫 (1차) 코딩테스트 합격 😭😭

정말 감사하게도 1차 코테에 통과했습니다. 테스트케이스 기준 "0.7솔합"입니다. CS문제는 정답을 몰라 몇솔합인지 모르겠네요.

1차 코테가 너무 어려웠고, 그로 인해 부족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틀동안 마음이 안잡혀 공부를 제대로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왠걸 "1차 코테 통과"라는 결과를 주시네요. 많이 부족하지만 "가능성"을 보고 기회를 주신거니 남은 3일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악몽😴☠️

사실 코테를 친 뒤 3일 동안 1차 코테 문제를 푸는 꿈을 꿨습니다. 다들 공감하실텐대 꿈에서 코딩 하면 while(true) 무한루프처럼 진짜 똑같은 코드를 계속 지웠다 썼다 지웠다 썼다 하는 기분이거든요 ... 하 .. 정말 꿈에서조차 "이 꿈 언제까지 꾸려나? 제발 그냥 자고싶다. " 생각하곤 했는데 2차 코테를 볼 수 있어 너무 감사하네요.

 

물론 2차코테 준비에 대한 압박감으로 오늘도 같은 꿈을 꿨는데요, 오늘은 "어차피 꿈에서도 코딩할거 그냥 일어나서 문제나 풀자" 싶어 새벽동안 5문제나 풀었습니다. 지금 시간이 아침 6시네요. 잠깐 다시 눈붙여야겠습니다.

54시간의 전사 - 공부 계획

지금부터 2차까지 54시간 남았네요. 6기 후기를 보면 2차는 1차보다 어려운 구현유형이었다고 합니다. 이번 2차도 1차보다 어려운 구현유형으로 나온다고 생각하고 준비할 예정입니다. 알고리즘은 안나온다고 가정하고 풀겠습니다. 아직 알고리즘은 잘 모르는데 시간도 부족해서 구현 원툴로 가야합니다 😭

 

  • 프로그래머스 level 1 다 풀기
  • 다 풀면, 고득점 킷에서 해쉬 완탐 그리디 정렬 풀기
  • 다 풀면, level 2 에서 카카오 풀기

이정도로 계획하고 공부해야겠습니다. 고득점 킷까지 풀고 나면 시험 시간일 것 같네요. 2차 합불 여부와 상관없이 이번 기회로 구현 유형문제를 많이 풀어봐서 정말 좋았습니다. JS를 JS답게 풀도록 노력도 해보고, 내장 메서드 사용도 많이 해보고 for문 원툴에서 for문, if문을 없애기 위해 map, filter, foreach 등도 사용해보고 정말 재밌게 공부했습니다. (제발 2차 합격하게 해주세요😭)

 

코테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