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

[백준] 1157 단어공부 - 문자열 끝부분 \n 제거하기

by Chaedie 2022. 4. 20.
728x90


오늘도 상쾌하게 백준 문제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맞는것 같은데 자꾸 "틀렸습니다"가 나오길래 다시 확인해보니 readline()으로 입력시 마지막 문자열에 "\n"이 남네요. str.strip("\n")으로 제거해줍니다. 하루하루가 "맞왜틀?"의 연속이네요.


[내 코드길이 > sum(상위 2명의 코드길이)] 네요.. 하하하.. 

일단 input()으로 받아서 세팅자체가 짧은것도 있고, input().lower()로 입력과 동시에 lowercase로 받는 방법이 있다는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다보면 배우는게 참 많네요. 동시에 이렇게 짜잘하게 경험적으로 배우는것보다 책 한권을 정석적으로 떼는 걸 병행해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첫번째 코드는, input().lower() 한뒤 유니코드값으로 비교했네요. 그리고 print()문 안에 if else를 넣었네요. 저게 가능한지도 몰랐습니다. 허허 근데 읽을줄을 몰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잘 안읽히네요. 우선은 SKIP하고 다음에 배우겠습니다.

두번째 코드는, 알파벳을 세팅해두고 비교한뒤 max()써서 print해줬네요. 저도 처음엔 max를 사용하려다 max했을때 같은값이 두개이면 어떻게 되는지 몰라 사용을 안했는데요, max했을때 2개이상 다 출력해주나봅니다. 다시 확인하러 가겠습니다. 


짜잔 ! 드디어 성공!


오늘의 결론

  • readline() 은 마지막에 '\n'도 문자열에 추가된다. str.strip("\n")으로 제거 가능 str.strip() 만해도 제거된다.
  • 제출하기전에 디버깅용 print()는 다 제거해줘야한다. ㅠㅠ 
  • input().lower() 도 가능하다.

 

 

 

 

댓글